마더와이즈

Mother Wise

마더와이즈는 어머니들을 위한 사역으로서, 성경을 공부하면서 어머니들의 필요를 공급해 주고, 훈련 시키고, 자녀양육 방법을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m1.png

 

마더와이즈 양정교회
마더와이즈 프로그램은 실제로 정서적으로 또 영적으로 갈급해 있던 어머니들의 필요에 의해서 만들어진 것이며, 모든 여성들이 어머니로의 부르심에 기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양정교회 마더와이즈는 어머니들이 자녀 양육의 성경적인 방법들을 대화와 기도를 통해 나눔고 체계적인 말씀 연구를 통해, 자녀들이 능력있는 믿음의 존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마더와이즈는 기본적으로 성경공부 프로그램을 갖고 있으면서도 그 이상의 것을 포함합니다. 마더와이즈는 어머니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주고, 회복을 도와주며, 부모역할에 대한 성경적, 실제적 답변을 찾고자 할 때 마음을 새롭게 정비할 수 있도록 돕는 ‘어머님들을 위한 피난처’ 입니다.
프로그램 소개
  1. 성경공부 : 마더와이즈 책은 성경공부를 할 수 있도록 인도하고 성경속에서 자녀양육에 대한 원칙을 발견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기도 : 자문역 어머니(Mentoring mom, 모둠인도자)라고 불리는 지도자들은 각 모임 때마다 기도시간을 인도합니다. 어머니들이 자녀양육에 있어서 각자의 관심사를 위해 함께 기도해 주는 것은 이 모임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3. 자녀양육 방법에 대한 토의 : 자문역 어머니(모둠 인도자)들은 실제적인 자녀양육 방법에 대한 토의를 진행합니다. 이러한 양육방법은 각 교재들에 설명되어 있는데 효과적인 훈육, 용돈 사용방법, 가정에서의 식사준비, 자녀와의 대화 등에 관한 것들입니다.
주 사용교재
  1. 개인적으로 하는 성경공부와 모둠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할 토의 질문들을 제공합니다.
  2. 성경공부는 10주 과정으로, 매주 1단원씩 10단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단원마다 자녀양육 방법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3. 각 과별로 5일분의 매일 성경공부 과정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4. 이 성경공부 과정을 통해 어머니들은 성경을 읽고, 질문에 대답하고, 그것을 삶에 개인적으로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m2.jpg
자유
포도나무의 원리, 가지의 원리, 가지치기의 원리, 새싹의 원리, 열매의 원리 등 어머니들을 진리안에서 자유케하는 다섯 가지 원리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지혜
삶의 다양한 관계안에서 어머니들을 성숙하게 세워주는 말씀의 원리인 지혜교재에서는 하나님과 여성의 관계, 남편과 여성의 관계, 자녀와 어머님의 관계, 어머니와 세상과의 관계에 대해 살펴보고 있습니다.
회복
당신을 택하시고, 받아들이시고, 새롭게 하시며, 당신을 위로하시고, 기뻐하시고, 꾸며주시는 주님을 통하여 우리의 마음을 치유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나누고 있습니다.




m3.jpg